공기업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토플 이미 있으면 토익 안해도 될까요
토플이 70점대 극후반이고, 유효기간은 3년정도 남아있어요 금융 공기업 준비하려 하는데(수출입은행, 투자은행 이런 곳 아님) 토익을 따로 봐야 할까요...? 혹시 보는게 좋다면 이유도 함께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6.05.26
답변 3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80정도가 800점 아닌가요? 그렇다면 토플이 변환된다라고 하더라도 높은 점수는 아니라서 더 준비 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 ddobe한국과학기술연구원코사원 ∙ 채택률 100%
필요할 것 같습니다. 토익 800점대 중후반 목표로 하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토플 80 이 보통 토익 800정도로 환산될텐데 그정도 토플 점수는 토플이 환산되더라도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스펙 평가 현실적으로 부탁
한국 중소기업 서머 인턴 (금융관련 X, 별로 중요한 경험 아님) 한국 스타트업 전략기획 서머 인턴 런던 진출 한국계 은행 서머 인턴 (기업금융 대출관련) 학부 생활동안 창업경험, 금융, 테크관련 X 단순 서비스 O (실제로 회사로 등록하고 현지 파트너와 계약맺고 수익도 꽤 냄) 어학성적/자격증 없음 모델링 경험 없고 못함 올해 졸업예정이라 계속 해외취업 준비 했었는데 계속 파이널에서 떨어져서 이제 국내 복귀도 생각중입니다. 국내 취업쪽은 아무 정보가 없어 현실적으로 제 스펙이 한국에선 어느 정도인지 객관화가 필요할 것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증권사 희망합니다. 욕하셔도 좋으니 현실적으로 조언 부탁드립니다!
Q. 금융 it쪽 영어 성적
1금융 시스템사 중 하나에 올해부터 근무하고 있습니다 영어는 오픽 im2 하나 정처기, sqld 정도 있네요 원청으로 가는게 목표인데 원청에서 it나 디지털 직무로 입사하신분들은 다들 영어성적 어떻게 되시는지 궁금합니다 ㅠ
Q. IT 직무 자격증 (AFPK vs 투운사 vs 신용분석사)
AFPK vs 투운사 vs 신용분석사 은행, 증권사, 카드사 등 가장 범용적으로 활용 가능할 자격증이 뭘까요? 직무는 IT 직무 생각하고 있고 정처기, SQLD, ADsP(접수) 보유중입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